아름다운 신천지

[성경] 전통과 정통과 이단

아름다운 나라 2012. 1. 28. 11:18

전통과 정통과 이단

 

본문 : 갈라디아서1:18(베드로후서 2:1, 사도행전 24:5, 사도행전 24:14)

   ※ 이단 : 사도행전 24:5, 사도행전 24:14, 갈라디아서 5:20, 디도서 3:10, 베드로후서 2:1

 

 

전통과 정통과 이단은 어떤 것인가?

 

전통(傳統)은 전해 내려온 것을 말하고, 정통(正統)은 당시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받은 계시를 말한 것이며, 이는 에스겔 3장과 요한계시록 10장에 잘 나타나 있다.

그리고 이단(異端)은 정통과는 다른 교리를 말한 것이다.

 

 

 

 

아담은 하나님의 말씀을 버리고 이단 뱀의 말을 믿음으로 배도자가 되고 뱀과 같은 이단이 되었다.

노아는 하나님으로부터 정통계시를 받고 믿음으로 방주를 짓고 홍수 가운데서 구원을 받았고, 이방 뱀의 교리를 따른 아담 세계는 멸망받았다

노아의 후예 가나안이 아담같이 하나님을 버리고 이방 신을 따름으로 여호수아에게 멸망받았고, 모세와 여호수아의 세계 이스라엘은 구원을 받았다.

그 이후 육적 이스라엘이 솔로몬 때 하나님을 버리고 이방신을 섬김으로 멸망받았다.

이로 보건대 정통이었던 세계가 이방교리를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행위로 배도하여 이단이 되었다.

 

사도 바울은 이를 가리켜 '우리가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천사라 할지라도 저주를 받는다.'고 하였다(갈라디아서 1:8).

 

 

 

 

하나님은 육적 이스라엘의 범죄 후 예수님에게 오시어 범죄한 이스라엘을 끝내셨다.

율법도 예언도 선지자도 세례 요한 때까지라 하시고(마태복음 11:13, 누가복음 16:16), 육정이나 혈통과는 상관없이 주를 믿는 자를 하나님께로서 난 선민으로 인정하셨다(요한복음 1:12-13).

이로써 육적 이스라엘이 아닌 영적 이스라엘이 시작된 것이다.

예수님은 직접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아 전하였으니 정통이다.

그러나 유전(遺傳)된 전통의 이스라엘 목자들은 예수님을 이단이라고 하였다.

그 이유는 예수님이 유전된 율법을 믿지 않고 자기들과는 다른 교리를 전하였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본 예수님과 당시 제사장들 중 누구의 무엇이 잘못이겠는가?

하나님의 입장에서는 솔로몬이 이방 신을 섬기는 그 때로부터 이스라엘을 끝낸 것이며, 이를 발표하기는 그 후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오시어 그 끝난 것을 알린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솔로몬 때 이스라엘 선민이 언약을 배도하고 이방 신을 좇았을 때부터 구약 선지자들을 통해 장래 일을 약속하신 것이었다.

그러나 육적 이스라엘은 이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예수님과 또 예수님의 하시는 일을 알지도 믿지도 못했던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은 그들에게 '너희가 하나님의 뜻도 성경도 알지 못하므로 크게 오해했다(마태복음 22:29).'고 하신 것이다.

그들은 이미 끝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모세와 그 율법을 내세워 예수님을 쳤던 것이었고, 예수님은 구약을 이루신(요한복음 19:30) 계시를 들어 말했으며, 아브라함과 이삭과 모세보다 더 큰 자라고 자기를 알렸다(요한복음 8:31-59 참고). 예수님을 통해 계시를 받은(마태복음 11:27) 제자들은 핍박을 받으면서도 목숨을 다해 예수님과 그 계시를 전했다(갈라디아서 1:11-12 참고).

 

여기서 보면, 정통이라고 자처한 제사장들이 이단이었고, 그들에게 이단이라 지적받은 예수님은 직접 계시를 받은 정통이었다. 이는 성경 기준에서 본 판단이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하나님의 6천 년 간의 역사 속에 있어 온 전통과 정통과 이단에 대한 오해와 사실을 밝혀 본 것이다.

6천 년 역사 속에 가장 중한 것은 오늘날의 신앙인이 알아야 할 전통과 정통과 이단이다.

예수님께서 가신 이후 2천 년 동안 예수님이 구약을 이루신 것을 전해 온 목자들은 전통(傳統)이며, 직접 계시를 받아 신약을 이룬 목자는 정통(正統)이며, 이방 신과 거짓 교리를 받아 전하는 목자는 이단(異端)이다.

신약을 믿는 신앙인이 알아야 할 것은 이방 또는 이방 신이라 하는 말의 뜻이다.

 

신약(성경)이 말하는 이방은 국제적 이방이 아니며, 이방 신 또한 불교나 유교의 이방 신을 말한 것이 아니다.

같은 이스라엘 민족이라 할지라도 뱀이라고 한 바리새인(마태복음 23:33)같은 자들은 이방이요, 이방 신을 믿는 자들이다.

이를 다시 말하면, 어떤 육체이든지 하나님의 영(신)과 마귀의 영(신)이 있는 자가 그 신의 사람이며, 하나님의 영이 아닌 마귀의 영이 있는 자가 이방인 것이다. 교리, 교법도 그 신에 의한 것이다.

 

 

 

 

예수님을 믿는 예수교의 목자들은 전통이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는다 하면서 자기를 높이기 위해 아직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봉한 책의 일곱 인을 떼시지도 않았는데, 또 열린 책을 예수님이 주시지도, 예수님께로부터 받지도 않은 자가 요한계시록의사건을 '이거다, 저거다.'하고, 자의적으로 거짓말을 지어내어 말한 것은 증험도 성취함도 없는(신명기 18:18-22) 이단의 소리이다.

이는 하나님의 뜻과 다른 복음이므로 이단인 것이다.

 

그들이 말한 것에 대하여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자기가 보고 들은 것같이 '네 생물은(요한계시록 4장, 요한계시록 14장) 4복음이다, 두 증인은(요한계시록 11장) 신약과 구약이다,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은 (요한계시록 12장, 요한계시록 13장) 7강대국과 EC 10개국이다 나라다, 666은(요한계시록 13장) 바코드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되는 것은(데살로니가전서 4:17) 휴거다, 요한계시록의 전쟁은 세상 육적 나라의 전쟁이다.'라는 등 주석을 지어내어 말한 것은 사실이 아닌 다른 복음이므로 이단이다.

 

이 같은 거짓말을 한 것은 거짓말의 신 마귀가 그를 조종해서 자기의 생각과 말을 줌으로 그렇게 말한 것이다.

이 자는 마귀의 목자이다.

지금의 지구촌에는 위와 같은 거짓말을 한 자가 많다.

자신이 알 것이다.

회개하고 다시 나지 않으면 지옥 불에 들어간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이 한 말은 영적 마귀의 씨(비진리)로서, 그 말을 받은 자는 마귀의 영적 자식으로 난 것이다.

그리고 그 설교는 만국을 무너지게 한 음행의 포도주이다.

이 죄가 적겠는가?

 

 

 

 

 

반대로 정통은 때가 되어 봉했던 것이 열림으로 준 약속의 계이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손에서 취한 봉한 책의 일곱 인을 떼시고, 책을 열어 천사를 통해 약속의 목자에게 주어 먹게 하시고(요한계시록 10장), 그 말씀의 실체(요한계시록 전장 사건들)를 보여 주시고, 계시의 말씀과 본 것을 전하라 지시하심으로, 보고 듣고 지시받은 대로 전하는 것이 곧 계시이다(요한계시록 1:1-3).

이러므로 전하는 말씀은 그 증험과성취함 곧 실체가 있다.

이것이 직접 계시를 받은 정통이다.

이 계시를 받은 자 외에는 예수님도 요한계시록도 천국도 약속의 목자도 아는 자가 없다.

 

 

 

 

이것이 전통과 이단과 정통이다.

옛것은 정통이 될 수 없다.

옛것이 낡고 부패하고 배도함으로 이단이 될 수는 있다.

신약의 예언과 그 이루어진 계시를 알지 못하면, 초림 때의 유대인과 같은 신세가 되고 말 것이다.

 

 

 

약속하신 예언대로 성취함에 마음을 두고 말씀을 따라 성취함이 있는 곳을 찾아(마태복음 7:7-8), 정통 계시 말씀으로 회개하고 정도(正道)의 신앙으로 구원받기를 기원한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클릭]하세요!